해외 연수 비용은 DOWN!
영어실력은 UP!
어학연수 가이드
2021-04-20 17:34:00
어학연수기간, 얼마가 적당할까?
글을 쓰는 지금은 코로나19로 해외 출국은 물론 일상생활도 자유롭지 못하지만 코로나 이전까지는 어학연수를 다녀오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셨죠. 여전히 많은 분들이 어학관련 질문을 주고 계셔서 관심이 식지는 않았다는 걸 느끼고 있는 요즘인데요, 오늘은 많이 궁금해 하시는 적당한 어학연수 기간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. 어학연수 기간을 정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하시는 항목을 기준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.
#비용
보통 어학연수 기간에 따라 비용이 결정되기 때문에, 어학연수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비용에 따라 기간을 설정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어요. 그래서 짧게는 3개월~6개월, 길게는 1년정도 다녀오는 경우가 많은데요. 어학연수를 길게 다녀온다고해서 좋은건 아니예요. 나에게 딱 맞는 걸 찾아서 비용을 저렴하게 다녀오는게 좋겠죠? 어학원 수업료 뿐만 아니라 그곳에서 생활을 하려면 추가적인 비용들이 들어요. 숙소비, 식대, 생활비 등 말이죠. 예를 들면, 같은 가격이라면 어학연수를 좀 더 길게 할 수 있는 나라를 선택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학비로 영어 공부를 더 길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어요. 대부분의 어학원들의 수업 비용이 3개월 이후부터 주당 수업료가 크게 저렴해 지기 때문이죠.

#어학목적
어떤 목적을 가지고 어학연수를 가려고 하는지도 중요해요. 단순히 영어공부와 여행을 위한 것인지, 영어 실력을 향상시켜 취업목적을 위한 것인지, 워킹홀리데이 경험을 쌓고싶은 것인지 개인에 따라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어학연수를 갈 수 있어요. 어학원마다 학생들을 위한 3주~8주간의 특별 단기 프로그램, 짧은 문화체험을 하면서 간단한 일상생활 회화를 위해서 3~6개월, 시험 및 자격증 등 뚜렷한 영어 공부의 목적이 있는 경우 6개월 이상을 추천드려요. 사람마다 수준에 따른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학연수 기간이 달라질 수 있긴하지만 영어에 너무 긴 시간을 투자하기보다는 한 학기 정도 시간투자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.
* 각 나라마다 머무를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, 관광비자 또는 학생비자 발급도 잊지마세요~
#본인의 현재 어학실력
영어를 한국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영어실력이 제로라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어학연수를 갈 수 있지만 오래걸릴 수 있어요. 그래서 한국에서 최대한 기초적인 영어실력을 준비하고 간다면 3~6개월의 어학연수로도 가능해요. 아무것도 준비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어학연수를 간다면 최대 6개월까지 영어의 기초적인 공부에 집중하는 시간을 보내고 정상적으로 영어 회화를 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거든요. 미리 기초적인 영어를 준비해서 떠난다면 어학연수 기간이 짧아질 수 있으니 어학연수를 떠나기전에 문법이나 쓰기보다는 읽고, 말하고, 듣기에 비중을 두고 공부를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.

어학연수 기간을 설정할 때 비용과 더불어 결정 할 문제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. 사실 어학연수 기간에 정해져 있는 답은 없어요. 자신에게 맞는 국가와 목적 등 다양한 결정 사항등을 고려한다면 어학연수 기간을 쉽게 결정할 수 있을 거예요. 어학연수를 준비중이거나 하고 계신 분들 모두 성공적인 어학연수가 되기를 바랍니다.
Travellearner
댓글 -